회장님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응급의학회 회원 그리고 응급의료종사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장기화되는 COVID-19의 확산저지와 회원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해 2020년 추계학술대회 역시 온라인(On-Line)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의료계의 총파업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환자의 지속적인 발생에도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응급의료일선에서 불철주야 수고하고 계신 여러분의 노고와 숭고한 희생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2020년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온라인(On-Line)으로 개최되며 주제는 “Resuscitation Guideline”입니다. 올해가 소생술에 대한 지침이 매 5년마다 개정되는 그 해입니다. 개정된 지침과 여러분의 경험 및 연구결과를 비교해 보고 습득하여 한명의 환자라도 더 소생시킬 수 있는 배움과 토론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학회는 회원여러분들의 권익과 안전보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리며, 하루속히 COVID-19가 종식되어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뵈올 수 있도록 간절히 기원합니다. 끝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늘 학회를 응원하고 지원해주시는 후원업체 여러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2월
대한응급의학회 회장 도병수



이사장님 인사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 감염환자의 지속적인 발생과 지난 9월 의료계의 단체행동 중에도 응급환자를 위한현장에서 국민에게 최상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시는 회원님께 존경을 표합니다.

코로나19로 일상의 활동이 제한받지만 대한응급의학회는 그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학술을 진흥시키는 교육과 연구는 멈출 수 없습니다. 이에 2020년 추계학술대회를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개최합니다. 이번 학회는 “Resuscitation Guidelines 2020”을 메인 토픽으로 응급의학이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를 묻고 답하는 학술의 장을 정성껏 마련하였습니다. 더 많은 환자의 생명을 소생시키기 위한 배움과 토론의 공간에 기쁘게 초청합니다.

대한응급의학회는 2천명의 전문의와 7백명의 전공의를 보유하여 최근 가장 빠른 성장을 이룬 전문의학회입니다. 지금 선진국 수준의 우리나라 응급의료의 수준을 넘어 학문적으로도 세계를 앞서가는 높은 단계로 나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야 합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성찰하고 자기 혁신하는 식견과 통찰력을 갖춘 미래 세대를 육성해야 합니다. 지속적인 교육과 수련과정의 개선으로 헌신적이고 유능한 전문의를 배출해야 합니다. 이에 학문적 수월성을 향한 회원들의 자발적 노력을 지원하고 장려해야 합니다. 창의적 연구를 적극 지원하고 학구적 풍토를 조성하는 이번 학회에 참여하여 긍지와 보람을 갖는 회원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2월
대한응급의학회 이사장 허 탁


(04510) 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64, 101동 3104호 (중림동, 브라운스톤서울)

COPYRIGHT 대한응급의학회 (THE KOREAN SOCIETY OF EMERGENCY MEDICIN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