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실에서 꽤나 자주 마주하게 되는 소아 외상환자. 본 세션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를 모시고 이러한 소아외상환자를 놓치지 않고 판독하는 x-ray 보는 법 및 소아의 이비인후과적 손상과 소아 상처관리 전반에 관한 내용을 파헤쳐본다.
소아 외상환자의 Simple X-ray 판독의 팁
최영훈 (서울의대 소아영상의학과)
최영훈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영상의학과 전문의를 취득하였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영상의학과에서 임상교수로 재직중이다.
금번 대한응급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소아 외상환자의 Simple X-ray 판독의 팁"에 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응급실에서 만나는 소아 ENT 외상의 평가와 처치
홍승노 (서울의대 이비인후과)
홍승노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였고, 서울대병원에서 전공의, 전임의 과정을 마치고,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임상교수로 근무를 하였으며
현재는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이비인후과 임상교수로 재직중이다.
주요 연구분야는 이비인후과 질환에서 비부비동 질환, 수면무호흡증, 코성형 등의 비과 영역이며 금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응급실에서 만나는 소아 ENT 외상의 평가와 처치"에 관해 강의할 예정이다.
소아 상처 관리의 기초와 팁
이경태 (성균관의대 성형외과)
이경태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삼성서울병원 성형외과에서 전공의과정을 마치고 성형외과 전문의를 취득하였다. 같은 병원에서 전임의 과정을 마친 후 현재 삼성서울병원 성형외과 임상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분야는 피부암 치료, 유방암 및 연부조직 육종 수술 후 재건, 그리고 만성 창상 치료 등이다.
금번 대한응급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응급실에서 볼 수 있는 소아 창상의 개괄적인 치료'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