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시대와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취미생활!!

나도 놀고 싶다. 어른도 놀 시간이 필요해~ Why 레고 Why 체스~ 아이들과 재밌게 레고로 체스로! 펑펑 놀자! 놀아라 놀아라 펑펑 놀아라 ~ 어떻게? 아동 심리전문가이자 덴마크 레고에듀케이션 파트너로 16년간 활동하는 교육전문가와 현재 한국체스 프로리그, K-리그에서 현재 선수로 뛰고 있는 의사아빠가 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레고로 잘 노는 법: 브레인스포츠 임현주 (플레이웰코리아 대표)
21세기형 융합교육의 비전을 제시하는 《브레인스포츠(Brain Sports)》의 저자 임현주는 국내 레고와 체스 교육 분야의 독보적인 존재로, FLL, WRO, 로보컵, FIDE 등 세계대회에서 여러 차례 수상하여 아동·청소년 교육계에 새바람을 몰아왔으며 국제학교와 과학영재고 및 국내외 명문대학 신입생을 다수 배출하였다. 국내 몇 안 되는 체스 구단주로서 체스 꿈나무 육성에 앞장섰으며, 한국 로보컵 조직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저자는 16년간 K.F.C.(Korea Fun Club) 팀을 이끌고 놀이를 통해 한국의 아이들이 세계 각국의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아이들과 직접 소통하며 브레인 스포츠 영재 양성에 힘써 왔다. 또한 ‘놀이’라는 콘텐츠와 아동심리를 결합한 플레이웰 아동·청소년 심리연구소를 개설,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저자는 교육 관계자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자는 국내 교육용 콘텐츠로는 드문 레고와 체스를 활용한 놀이교육을 통해 각종 세계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려왔다. 2019년 출간된 《브레인 스포츠》는 4차산업혁명시대 인재 양성에 관한 저자의 오랜 경험과 비전을 담았다. 이번 강연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미래경쟁력을 키우는 놀이의 진가를 공감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금번 대한응급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레고로 잘노는 법 : 브레인스포츠’ 로 강의할 예정이다.
체스! 피도 눈물도 없는 자녀와의 한판 승부 송예완 (아주의대 응급의학과)
송예완 교수는 아주의대 응급의학과에 재직중에 있으며 체스팀 플레이웰 소속 선수이고, u8 국가대표 아들이 있다. 금번 대한응급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체스 ! 피도 눈물도 없는 자녀와의 한판 승부"로 강의할 예정이다.

(04510) 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64, 101동 3104호 (중림동, 브라운스톤서울)

COPYRIGHT 대한응급의학회 (THE KOREAN SOCIETY OF EMERGENCY MEDICINE) ALL RIGHTS RESERVED.